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경북 문경 화수헌 - 감성 폭발하는 한옥 카페!!!

안녕하세요, 릴리윤입니다.
오늘은 경북 문경에 위치한 찐 한옥카페 화수헌에 다녀왔습니다.

시골길을 따라가다 보면 한옥카페 화수헌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일단 외곽에 있는 카페들은 주차장이 넓어서 참 좋은데요, 역시 문경 화수헌에도 주차장이 넓었습니다.

전 한옥카페라고 해서 한옥 건물 하나에 테이블이 많이 있겠거니 했는데요, 처음 들어갔을 때 한옥 별채들이 많아서 놀랬습니다. 아래 보이는 한옥은 카운터가 있는 곳입니다. 카운터와 음료를 제조하는 공간은 한옥에서 방 한 칸이었고 나머지는 다 손님을 위한 공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진에 안 보이는 별채들도 더 있습니다.

왼쪽 건물이 주문하는 곳

메뉴는 한옥카페에 왔으니 전통적인 음료로 시키고 싶어서 쑥 라떼와 오미자 에이드를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 벨을 받고 자리를 탐색했는데요, 저희는 카운터와는 떨어진 다른 한옥 별채의 한 방을 차지했습니다. 차지라고 할 수 없는 게, 방 한 칸에 테이블이 하나였습니다. 아, 테이블이 아니고 상이라고 하면 되겠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초봄이어서 살짝 추웠는데 방에 전기보일러가 있었습니다!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따뜻한 방에서 한옥 뷰를 바라보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니 정말 좋았습니다.

방에서 바라본 뷰

뷰가 좋아도 음료가 맛이 없으면 별로일 것 같은데요, 문경 화수헌에서 맛본 쑥 라떼는 정말 너무 맛있었습니다. 오미자 에이드도 맛을 봤는데 맛있었구요! 사실 저는 화수헌에서 쑥 라떼를 처음 맛보고 반해서 다른 카페에서도 메뉴에 쑥 라떼가 있으면 꼭 시켜서 먹어 보고 있는데요, 문경 화수헌에서 먹어 본 쑥 라떼만큼 맛있는 곳은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한옥카페 문경 화수헌 메뉴>
커피, 음료는 5,000원 ~ 6,000원
차류 7,000원
사이드 메뉴: 가래떡 구이 7,000원 / 떡 와플 9,000원
(자세한 메뉴는 아래 사진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문경 화수헌 메뉴입니다.

그리고 문경 화수헌에는 야외 테이블도 많이 있습니다. 그냥 나무 벤치만 있으면 그저 그랬을 것 같은데 문경 화수헌에는 감성을 놓치지 않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흰 천이 함께 있는 벤치가 한옥카페의 느낌과 잘 어울렸습니다. 비록 마스크를 쓰고 있지만 야외에서 예쁜 사진들도 많이 찍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강아지를 함께 데리고 온 분들도 보았습니다. 화수헌은 애견 동반이 가능한 카페이고요, 대신 야외에 앉으셔야 합니다.

야외 테이블도 있습니다.

한옥카페 문경 화수헌이 위치한 동네는 한옥 마을인지 주변에도 한옥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문경 화수헌에 방문한 김에 주변에 둘러보고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전 무엇보다 화수헌 오는 길이 너무 예뻤고 중간중간 차에서 내려서 사진도 많이 찍었습니다. 한옥카페 오는 길에도 주변도 보시면서 정취를 즐기면서 오시면 너무 좋답니다.

여기저기 다 둘러봐도 한옥입니다.

 보통 한옥카페라고 하면 지붕만 기와집이고 내부는 한옥 느낌만 나게 꾸며놓은 곳들이 많은데요, 문경 화수헌은 뼛속까지 한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 한옥에 들어가서 한옥을 그대로 즐기며 커피를 마시는 곳이니까요. 다음 번에도 꼭 다시 가고싶은 카페입니다. 겨울에 가면 정말 예쁠 것 같네요.

한옥카페 문경 화수헌 위치와 영업시간 확인하세요!

<위치>
경북 문경시 산양면 현리3길 9
<영업시간>
월-금: 11:00 ~ 19:00 (2째, 4째 수요일 휴무)
토,일: 11:00 ~ 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