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비건

인생 마라샹궈 소스 추천!! (타오바오 직구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릴리윤입니다.

오늘은 정말 대박적인 비건 소스 리뷰를 가져왔답니다. 지인을 통해 알게 되어서 먹어보았는데요, 정말 감탄 감탄을 했답니다.  제 지인이 중국에서 유학하던 시절 알게 된 브랜드라고 하는데, 정말 한국인 입맛에도 취향 저격하는 마라샹궈 소스입니다.

 

너무 맛있어서 눈물이 나는 맛..... ㅎㅎㅎ 마라탕 집에 갈 이유 절대 없는 대박적인 마라 소스 리뷰입니다! 내 돈 내산입니다. 제가 너무 오버한다고 느껴지시겠지만 너무 맛있답니다... 강추 강추!

 

중국 마라샹궈 소스! (이름은 어떻게 읽는지 몰라요..)

 

마라샹궈 소스는 이름을 잘 모르겠습니다. 중국어 까막눈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해당 사진으로 타오바오에서 사진 검색하시면 마라샹궈 소스 똑같은 제품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 마라샹궈 소스 한 봉지 안에는 소스가 두 개로 나누어져 있는데, 하나에 100g입니다. 얼마나 양을 넣어야 할지 몰라서 일단 한 봉지를 썼는데요, 팬에 한가득 야채를 넣고 볶았는데도 충분했답니다.

 

안에 두 봉지로 나눠져 있어요

 

냉장고에 있는 야채를 다 썰어서 넣었답니다. 양파, 아스파라거스, 파, 버섯, 포두부까지 야무지게 넣어주고 볶다가 소스를 넣어주었습니다. 저는 물기가 좀 있는 게 좋아서 물도 반 컵 넣어주었습니다. 포두부는 훠궈 해먹 어야지 하고 예전에 사놓았던 건데요, 식물성 제품이고 식감이 좋아서 비건들에게서도 사랑받는 음식이랍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중국 마라샹궈 소스도 식물성 제품이랍니다. 비건 마라샹궈 소스로 딱입니다.

하지만 기름이 많은 제품이라서, 개인적으로 너무 자주 드시는 것은 권하지는 않고 싶답니다. ㅎㅎ 그래도 가끔 집에서 마라샹궈를 해 드시고 싶을 때는 너무 좋은 제품입니다.

 

<중국 마라샹궈 소스 원재료>

물, 식물성 기름, 식용 소금, 설탕, 조미료, 생강, 마늘, 삶은 땅콩 간장, 미소, 산초, 향신료, 식품용 향료, 효모 추출물 등

 

냉장고 야채 다 때려넣기!

 

볶아줍니다. 제가 물을 넣어서 색깔이 좀 연해 보이긴 하지만, 물은 취향에 따라 넣으셔도 되고 안 넣으셔도 되십니다. 저는 국물이 조금 있는 게 좋아서 물을 넣었답니다. 좀 더 졸여주니 야채에도 양념이 잘 베어 들었답니다.

 

저는 우무 당면을 넣어서 함께 먹었습니다. 그리고 밥 위에 올려서 덮밥처럼 먹기도 했답니다. 남편도 너무 맛있다고 감탄했습니다. ㅎㅎ 집에 친구들이 놀러 왔을 때 같이 해 먹어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끓기 전!

 

마라샹궈 식당에 가면 고기가 꼭 들어가는데, 마라샹궈 소스를 구매해서 집에서 요리해서 드시면 고기 없는 비건 마라샹궈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타오바오에서 직구로 살 수 있고, 사진 검색을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이상 중국 마라샹궈 소스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