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비건

황성수 힐링스쿨 1일차 후기 - 자연식물식 배우기 (+진안고원치유숲 숙소 소개)

안녕하세요, 릴리윤입니다.

예전부터 저는 자연식물식에 관심을 갖고 여러 번 시도했었지만 습관으로 자리 잡게 하기는 참 어려웠답니다. 그리고 최근 살이 어마어마하게 많이 쪄서 (다엿 요요) 정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었습니다. 살이 찌면서 몸이 전반적으로 너무나도 안 좋아져서 해결책을 찾던 중, 황성수 힐링스쿨에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고 있었던 곳이었고 정말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이번 기회에는 꼭 가야겠다 결심하고 회사에 병가를 내고 다녀왔답니다.

전주고속버스터미널에 도착하면 황성수 힐링스쿨이 열리는 진안고원 치유숲으로 향하는 셔틀이 옵니다. 전주고속버스터미널 안 던킨도너츠 앞으로 정해진 시간에 모이면 담당자분께서 오셔서 픽업해주십니다. 

 

황성수 힐링스쿨 가는 길, 셔틀버스 안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2인실, 3인실 (가족의 경우는 제외)의 사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전 원래 3인실을 신청했었는데 무조건 1인실로 변경해야 한다고 해서 추가 요금을 내고 1인실로 변경하여 참가했답니다. ㅠㅠ 50만 원 정도 더 낸 것 같네요. 그래도 막상 가서 보니 혼자 편하게 1인실을 쓰는 게 여러모로 좋았답니다. ㅎㅎ. 방은 정말 넓었습니다. 바닥엔 먼지도 없고 정말 깨끗했고요, 장롱 안에는 호텔 침구와 같이 시트를 바꾸는 침구세트와 베개가 있습니다. 창문 밖으로는 큰 산들이 있어 푸른 나무를 계속 볼 수 있답니다. 

 

2주동안 혼자 쓰게 될 방

 

방 안에 화장실이 있어서 단체 생활에서 오는 불편함을 완전히 덜 수 있었답니다. 기본적으로 비누, 빨랫비누, 샴푸, 바디워시가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건은 하루에 한 장씩 새 수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 청소는 치유숲에서 머무는 2주 동안 3회 가능하다고 합니다. 날짜를 지정할 수는 없고, 정해진 세 번의 날짜에 청소를 신청하면 침구 교체 등을 해줍니다. 에코하우스 1층 게시판에 방 청소 신청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게시물이 있답니다. 자신의 방 번호 옆에 체크하면 됩니다.

 

화장실도 안에 있어서 좋아요.

 

방에서 바라본 뷰입니다. 정말 멋집니다! 앞의 전경이 다 산이라서 아침에 문을 열면 피톤치드 향이 가득 들어와서 힐링이 되는 기분이었답니다. 진안고원 치유숲은 환경부에서 만든 환경성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공간이라고 합니다. 황성수 힐링스쿨에서 이 장소를 빌려서 매 스쿨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진안고원 치유숲 방에서 바라본 전경

 

도착한 날 바로 근처 보건소로 향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피검사를 했답니다. 공복일 필요 없으니 마음 편하게 가시면 됩니다. 맨날 나쁜 음식만 먹고살았는데, 피검사 결과가 조금은 걱정되기도 했답니다. 황성수 힐링스쿨을 통해서 14일간 얼마나 변화될지 기대되기도 하고요!

 

첫 날은 피검사부터!

 

보이는 곳이 바로 강의가 이루어지는 공간입니다. 황성수 힐링스쿨의 교훈은 자립이라고 합니다. ^^ 여기서 배운 것들을 잘 실천해서 자립해야겠죠! 아, 그리고 사진에서 보이듯이 식탁마다 휴지가 있는 이유는 여기서 식사를 하기 때문입니다. 식사시간은 정말 중요한 강의시간입니다. 제 생각에는 식사시간이 힐링스쿨의 반 이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식사를 하면서 황성수 박사님이 질문에 대답해주시고 식사하는 방법을 배운답니다.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말하는 것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어서 질문은 미리 질문지에 적어서 제출하는 식으로 이루어졌답니다. 

 

저기 멀리 황성수 박사님!

 

첫 번째 식사입니다. 현미는 두 종류가 있는데, 불린 현미와 밥솥으로 밥을 한 현미입니다. 초기에는 다양하게 먹어보며 입맛에 맞는 쪽을 선택해서 먹으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김, 쌈야채, 감자볶음, 고춧잎나물, 수박이었습니다. 정말 놀라운 것은 이 식사를 다 먹는데 1시간이나 걸린다는 점입니다. 어떻게 먹냐고요?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어 보겠습니다.

 

황성수 힐링스쿨에서의 첫 끼

 

적지 않은 금액의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서 온 황성수 힐링스쿨에서 14일간 어떤 변화가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황성수 힐링스쿨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그리고 자연식물식에 대해서 꾸준히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때까지 제 포스팅을 보면 치킨, 칼국수, 수육 등등 다양한 음식의 포스팅이 있었는데요. 이제 습관을 바꿔서 고쳐보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이상 황성수 힐링스쿨 1일 차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