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봉화 희망정 숯불구이 다녀온 레알 후기 (위치, 영업시간, 메뉴)

안녕하세요, 릴리윤입니다.
최근 봉화라는 곳에 다녀오게 됐는데
봉화군이 숯불구이로 유명하더라고요!
그래서 봉화 희망정 숯불구이에서
내돈주고 먹고 왔답니다.ㅎㅎ

봉화 원조 희망정 숯불구이

경북 봉화군 봉성면 봉명로 564
054-672-9046

봉화 시골마을 풍경


가게 앞에 바로 보이는 시골마을 풍경~
가게 간판들이 느낌있습니다.
옛날 분위기 물씬 풍기는 간판들!

봉화에는 숯불구이 집이 몇개 있는데
그 중에서 희망정 숯불구이를
픽 했답니다.

봉화 희망정 숯불구이 영업시간

매일 12:00 - 21:00

봉화 원조 희망정 숯불구이


저녁시간 전에 방문해서 주차장도 한산했습니다.
조용한 마을에 위치한 봉화 희망정 숯불구이.

희망정 숯불구이 입구


6시 내고향에 나왔었나봅니다.ㅎㅎ
경북 봉화 맛집으로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6시 내고향에 나왔나 봄


봉화 희망정 숯불구이는 1976년부터
시작됐다고 하네요 ㅎㅎ

봉화 희망정 숯불구이 메뉴

아래는 희망정 숯불구이 메뉴입니다.
냉면은 없는 점이 아쉬웠답니다.

봉화 희망정 숯불구이 메뉴


저희가 갔을 때 이렇게 한산하고
너무너무 적막해서 ㅎㅎ
아주머니께 텔레비전 좀 틀겠다고 하고
식사를 했답니다.

봉화 희망정 숯불구이 주문 주의사항

기본 2인분 부터 주문되며,
주의할 사항은
추가 주문시에도 2인분 이상으로
주문해야 한다고 합니다.

대신 처음 주문할 때
양념 1인분, 기본 2인분
이렇게는 주문이 가능하다고하여
총 3인분을 처음에 한번에 주문했답니다.

조금은 이해할 수 없는 시스템 ㅎㅎㅎ

희망정 숯불구이 내부 (좌식)


양념 숯불구이 1인분 입니다.
일반 갈비집과는 다르게
고기가 다 구워져서 접시에 세팅되어
나온다는 점!!!!

직접 고기를 구워먹고 싶으신 분은
비추랍니다.
참고로 봉화 숯불구이 집들은 모두
이렇게 구워져서 나온답니다.


양념 숯불구이


양념 숯불구이는 살짝 매콤 달달하고
숯불 향이 느껴져서 맛있었답니다.
고기가 전반적으로 부드러웠습니다.

고기집 갈때마다 남편은 고기 굽고
저는 먹기 바쁜데
숯불에서 구워져서 나오니
남편이랑 같이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은
좋았답니다.ㅋㅋㅋ

된장1, 공기밥2, 숯불구이(양념1,기본2)
주문했습니다.

봉화 희망정 숯불구이 상차림


다만, 불판에서 구우면서 먹는 게 아니라서
식기 전에 빨리 먹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좀 빨리 먹게 되더라고요.ㅎㅎㅎ

기본 숯불구이는 2인분 시켰는데
절반은 다 먹고나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ㅎㅎ
고기에 그릴 모양이 찍힌 것 보이시죠?
숯불 향이 느껴져서 좋았답니다.


먹다가 중간에 찍은 기본 숯불구이


친절은 쏘쏘,
식당 분위기도 쏘쏘,
고기 맛은 좋았답니다.ㅎㅎㅎ

숯불 향기 나는
돼지 숯불구이 드시고 싶으실 때
방문하면 괜찮은 식당이었답니다.

이상 내돈내산 후기 끝!